• 탈모기간 5년.
    유전요인(부모), 내원당시 탈모량 많음, 심한 지성두피.
    내원전 프로페시아 1년간 복용했으나 효과는 없었음.

• 수축기 혈압이 155로 다소 높은 편.
    경락기능검사상 상부신경기능계에 명확한 경직 및 열적인 신호 감지.
    상부 열감이 심한 전형적인 상열하한(上熱下寒)의 형태.

• 소양인 개인체질맞춤 협진치료

• 상열감(+++), 두피열감(+++), 어깨결림(++).
    더위 탐, 땀 많음, 갈증, 불면, 얼굴 피부 트러블, 약간의 변비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소양인으로 진단하여 모락음을 처방.
    치료 2개월차, 상부 열적인 증상이 미미한 변화를 보여 방문치료시 수승화강요법을 병행함.
    치료 4개월차, 상열감, 두피열감, 피부 트러블 등의 상부 열적인 증상이 호전되고,

신생모발의 육모/양모가 양호함.
    치료 6개월차, 쉐딩없이 전두부와 정수리부위에 외관상 명확한 변화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