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기간 3년, 내원 당시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량이 많음.
    유전요인(외조부).

• 혈압은 정상.
    건강상태는 대체로 양호하나 2번 중추신경계의 생체기능활성이 유독 증가한 것으로 보아 근래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등이 반영된 것으로 보임.

• 소양인 개인체질맞춤 Fn협진치료

• 스트레스(+++), 상열감(++), 두피열감(++), 어깨결림(++), 편두통(++).
    피로감, 불면, 불안, 갈증, 두한출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소양인으로 진단하여 모락음을 처방함.
    방문치료시 전신상태 개선을 위해 수승화강요법을 병행함.
    치료 2개월차, 두피열감이 개선됨에 따라 탈모량이 안정됨.
    치료 3개월차, 불면증, 상열감, 어깨결림 등의 증상이 호전됨.
    치료 6개월차, 모발이 굵어져 볼륨감이 좋아지고, 신생모발이 순조롭게 자람에 따라 밀집도가 향상되어 전두부와 정수리에 외관상 변화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