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세 태음인 여자 여성탈모

• 여성탈모 + 갱년기탈모(심화 탈모단계).
    탈모기간 10년 이상, 내원시 탈모량 많음.
    모발이 전체적으로 매우 가늘어지고 힘이 없음.
    내원전 피부과 치료 6개월 받았으나 효과 없었음.
    유전요인(모). 수면장애, 상열감호소

• 혈압은 141/77로 수축기 혈압이 다소 높은 편.
    경락기능검사상 상부신경기능계에 명확한 스트레스와 경직 및 열적인 신호 감지.(3개읠 'S' 신호)
    전반적인 건강상태는 기혈허약, 과로 상태.(모든 항목에 걸친 생체기능 활성의 저하)

발모영양제 프로플렉스 6개월 + @
    모플러스 샴푸 6개월
    모락토닉 6개월

• 스트레스(+++), 상열감(++), 두피열감(+++), 두피통증(++), 어깨결림(+++).
    최근 1년간 탈모량 급증하여 외관상 상당히 후퇴.
    갱년기장애로 인하여 얼굴 화끈거림, 불면증, 잦은 감정의 기복 등을 호소.
    그 외 자궁과 대장유착증, 소화불량, 잦은 설사,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태음인으로 진단하여 태음모락음 A프로그램 처방.
    방문치료시 전신증상 개선을 위해 수승화강요법을 병행함.

치료 2개월차, 얼굴 화끈거림, 불면, 가슴 두근거림 등의 갱년기 증상이 호전되고, 두피통증이 없어짐.
    치료 3개월차, 탈모량이 안정되고, 모발이 굵어져 점차 힘이 생김을 인지함.
    치료 4개월차, 약간의 쉐딩과 아울러 전두부와 정수리에 많은 수의 신생모발이 확인됨.
    치료 6개월차, 신생모발이 점차 자라고 기존 모발이 더욱 굵어지면서 외관상 명확한 변화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