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수리+M자탈모.
    최근 탈모량이 많이 증가함.
    상열감, 두피열감이 심해서 일상생활이 불편하다.
    만성 피로감, 안구건조 증상이 있다.

• 정수리+M자탈모 모두 중기 진단.
    기혈순환이 원활치 못해 상부 쪽으로 열이 집중된 상태.

• 한약프로그램 : 소양인 남성 보신 모락음 5개월+모락수 1개월
    내원치료 프로그램:16회
    특수치료 프로그램:2회

• 치료 2개월차, 탈모량 다소 감소. 외관 호전 없음. 상열감 여전.
    치료 4개월차, 안면부 상열감 여전, 탈모량 감소. 정수리 부분 외관 호전. M자 부분은 호전 다소 더딤.
    치료 6개월차, 상열감, 두피 열감 많이 감소. 일상생활 시 피로감 감소. 정수리 외관 명확히 호전. M자부위 외
    관 호전.

상기환자는 최초 내원시 상열감이 심해서 일상생활에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던 분이었습니다. 탈모가 있으신 분
    들 거의 대다수가 ‘상열감’(상체에 열이 있거나 열증(熱證)이 있는 듯한 느낌)증상을 호소하는데 이는 전반적
    인 열 순환이 안 되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상열감이 심하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모발이 얇아지고 힘없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치료를 통해서 상열감을
    많이 완화 시켜드렸고,
    비로소 발모 가능한 몸 상태가 만들어졌습니다.상열감 때문에 만성피로감, 눈의 피로를 호소할 수 있는데 이러
    한 증상들 역시 치료종료시 많이 좋아지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