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세 태음인 남자 원형탈모

• 내원 4개월전 최초 발병.
    다발성 원형탈모(정수리후방 4X4.5cm, 우측두부 2X2cm)
    유전요인(무), 내원당시 탈모량 많음.
    업무상 과중한 스트레스로 초래된 불면증을 해소하고자 장기간 과음.

경락기능검사상 상부신경기능계에 명확한 스트레스, 과민반응 신호 감지.
    장기간의 과음으로 하부장부기능계에도 전반적인 기능항진 및 실열증(實熱證) 상태.

남성보신 한약치료 프로그램 3개월

• 스트레스(+++), 상열감(++), 두피열감(++).
    업무상 과중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심함.
    불안(초조),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두한출, 묽은 변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태음인으로 진단하여 태음모락음 A프로그램을 처방.

방문치료 시 전신증상 개선을 위해 수승화강요법을 병행함.
    치료 2개월차, 상열감과 두피열감은 호전되었으나 불면증은 여전함.
    치료 3개월차, 탈모량이 안정되고, 묽은 변과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호전됨.
    치료 4개월차, 불면증이 점차 호전됨에 따라 음주량을 대폭 줄임.
    치료 6개월차, 불면증이 호전됨에 따라 신생모발의 발모가 순조로워 외관상 명확한 회복을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