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세 태음인 여자 여성탈모

• 산후탈모
    새치가 심하여 30대부터 주기적으로 염색.
    건성두피, 만성변비(+++), 두피열감(+++), 눈피로(+++), 만성피로(++)

• 경락기능검사상 상부신경기능계에 명확한 과민반응, 스트레스, 열적인 신호(3개의 \'S\') 감지.
    하부장부기능계의 전항목에 걸쳐 생체기능활성이 항진된 \'H\' 신호가 감지된 것으로 보아 장기간의 만성변비로 인하여 오장육부에 상당한 부담을 준 것으로 추정됨.

• [ 3+3 개인맞춤 프로그램 ]
    여성보혈 태음인

한약치료 :
    모락음 : 6개월

모낭 치료 :
    일반치료 : 4회
    특수치료 : 1회

시너지 홈케어 :
    6개월

• 출산후에 탈모가 심해짐
    발모를 목적으로 치료에 집중.

두피열감, 두피충혈, 신경성 소화불량, 다리저림, 다한증(多汗證), 구고증(口苦證), 입마름, 어깨결림, 변비 등 의 증상이 있는 태음인 리열증(裏熱證)으로 판단하여 체질별 발모탕약인 모락음을 처방함.

특히 만성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수승화강(水昇火降)요법과 더불어 체질침요법을 병행함.

치료 1개월차 쾌변을 보면서 두피열감, 구고증, 입마름, 다리저림 등의 증상이 호전되었으며 탈모량도 점차 감소하여 안정됨.

치료 3개월차 두피열감과 탈모량 및 두피각질 탈락 등의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으며, 모발도 제법 굵어지고 힘이 생겨 모발밀집도가 향상됨.

이후 신생모가 눈에 띄게 늘어남.